HOME 인프라 연구장비소개·이용신청 이용신청 상세정보

상세정보

개별환기케이지시스템 (Micro Ventilation Cage System Rack)

전체 연구장비목록
  • 개별환기케이지시스템 Micro Ventilation Cage System Rack

    개별환기케이지시스템
자산번호, 장비명, 모델명, 도입연도, 제작사, 제작국가, 장비상태를 제공하는 표
자산번호 03-2014-1
장비명 한글 개별환기케이지시스템
영문 Micro Ventilation Cage System Rack
모델명 MVCS 70 Rack
도입연도 2014
제작사 (주)쓰리샤인
제작국가
장비상태

장비특징

  • 1. 본 장비는 생물학적 실험에 사용되는 실험동물 사육용 개별환기 사육장치이다.
    2. 본 장비는 ILAC 동물실험법 동물보호법 등의 국내외 기준에 적합하여야 한다.
    3. 본 장비의 구성은 랙 컨트롤 케이지 세트 (케이지 와이어리드 안전커버 물병 네임플레이트) 로 구성되어진다.
    4. 본 장비는 좁은 면적에 많은 케이지를 수용하면서도 각각의 케이지가 개별 환기 되어 교차오염 오·감염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하고 관리의 편리성 안전성 신뢰성을 가져야 한다.
    5. Rack
    - 급배기 콘트롤러는 개별환기 케이지 시스템 Rack의 상단에 위치하여 별도의 설치 공간을 필요로 하는 구조여서는 안 된다.
    - 케이지 급배기 노즐 간의 차압은 0.5 pascal 이내로 고른 공기 분포도를 증명할 수 있는 구조이어야 한다.
    - 설치목적에 따라 좁은 공간에 많은 케이지를 수용하여 케이지 간의 교차오염이 없는 구조이어야 한다.
    - 랙의 분리 없이도 쉽게 세척이 가능한 구조이어야 한다.
    - 랙 전체가 H2O2소독이 가능한 재질이어야 한다.
    - 배기라인은 케이지에서 필터링 된 후 배기 되도록 하여 배기닥트의 분진 침입과 오염원을 차단하도록 되어야 한다. - Rack의 모든 재질은 내열성(121℃ 이상)과 내화학성을 갖는 재질로 구성되어야 한다.
    - 케이지의 분리 없이 이동이 가능하고 진동·충격·지진 등에도 케이지 이탈이 방지되는 구조이어야 한다.
    - 이동형 캐스터가 있어야 하며 고정을 위한 Stopper가 있어야 한다.
    - 1개의 샘플 케이지는 실제 실험동물을 사육하는 구조로 되어야 한다.
    - 장비의 모든 설치는 현장 사정에 맞도록 구비되어야 하며 배기라인과 현장 설치를 포함하여야 한다.
    6. 케이지 세트 (케이지 와이어리드 안전커버 물병 네임플레이트) - Mouse Cage의 Floor Area (바닥에서 ½″ 상단의 면적)는 935㎠이상 이어야 한다. - Mouse Cage의 내부 높이는 190mm 이상이어야 한다. - Mouse Cage 안전필터 (HEPA Filter 0.3㎛ 99.97% 이상)의 면적은 실제 효율면적으로

장비구성 및 성능

  • 1. MVCS Rack (10단 7열) 1set
    2. Air Control Unit (상부탑재형 Touch screen type) 1set
    3. Cage Set 70set
    4. Exhaust Hose 1set
    5. MVCS (7단5열) 35 Rack 1set
    6. Air Control Unit (상부탑재형 Touch screen type) 1set
    7. Cage Set 35set
    8. Exhaust Hose 1set

장비사용예

  • 동물사육에 필요한 장비로서 오염원으로 부터의 위험성을 최소화 하여 동물을 사육하며 오염이 되었을시에 다른동물로의 감염을 최소화 할수 있음.
    - Nude SCID등 외부 감염에 감수성이 높은 면역질환동물에 특히 필요한 장비임.
    - 음수 조절을 해야 하는 실험 및 개별적인 시료 시약으로 처리를 해야 하는 동물시험시 사용

기기위치

한국한의학연구원 실험동물연구센터

사용료

  • 담당부서 비임상연구협력팀
  • 담당자 박화용
  • 연락처 042-868-9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