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인프라 연구장비소개·이용신청 이용신청 상세정보

상세정보

재순환 분취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Recycling Preparative HPLC)

전체 연구장비목록
  • 재순환 분취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Recycling Preparative HPLC

    재순환 분취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자산번호, 장비명, 모델명, 도입연도, 제작사, 제작국가, 장비상태를 제공하는 표
자산번호 03-2015-210
장비명 한글 재순환 분취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영문 Recycling Preparative HPLC
모델명 LC-9130GNEXT
도입연도 2015
제작사 Japan Analytical Industry(jai)
제작국가
장비상태

장비특징

  • 기존의 HPLC로는 아주 미량의 분석만이 가능하기에 2차 분석을 통한 구조확인, 합성, 임상실험 등 우리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는 턱없이 모자란 양이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대용량 분석용인 Preparative HPLC가 생산되었다. 하지만, 일반 Preparative HPLC의 경우에는 일반 천연물이나 약재 등 다양하고 복잡한 Compound의 시료의 경우에는 그 분석에 있어서 일반 HPLC의 경우에도 미치지 못하는 성능을 보여왔다. 따라서 더 많은 양을 더 좋은 분리능으로 분석 하고자 하는 욕구에 발을 맞추어, 분취용인 Preparative HPLC에 완벽한 고순도의 정제를 위한 Recycling의 기능을 요구하게 되었고, 따라서 Recycling Preparative HPLC가 양산, 보급되었다.

장비구성 및 성능

  • 용매 소비량의 최소화(4.3ℓ/일)로 경제적인 장비의 운용이 가능하다.

    Column 규격의 표준화를 이루었다. (International Standard)

    넓은 시료 양의 효율적인 분석이 가능.

    Microgram부터 gram까지 넓은 범위의 시료를 효율적으로 분석 할 수 있다.

    2차 분석을 위한 충분한 분석물 획득한다.

    리사이클링에 의한 시료의 완전 분리가 가능.

    리사이클링 회수의 제한이 없다.

    리사이클링을 통하여 생물학?약학?화학 등의 천연물 및 합성물 들을 완벽하게 분석.

    용매 사용 범위의 제한성이 없다.

    물성부터 유기물까지 넓은 범위의 용매에 완벽한 호환성을 유지한다.

    용매를 교환하거나, 장비를 세정할 때, Auto Cleaning 기능이 있어 손쉽게 장비 내부 치환 가능.

장비사용예

  • 21세기의 근간 산업으로, 인식되어 국가전략사업으로 지정된 Bio분야에서, 현재 우리에게 제일 취약한 분야로 인식되어있는 것이, 신물질 분석의 분야라는 것은 널리 알려 있다. 따라서, 신물질, 즉 생리활성물질의 분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장비로 인식되어 온 Preparative HPLC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었다. 하지만, 기존의 HPLC로는 아주 미량의 분석만이 가능하기에 2차 분석을 통한 구조확인, 합성, 임상실험 등 우리 실생활에 적용하기에는 턱없이 모자란 양이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대용량 분석용인 Preparative HPLC가 생산되었다. 하지만, 일반 Preparative HPLC의 경우에는 일반 천연물이나 약재 등 다양하고 복잡한 Compound의 시료의 경우에는 그 분석에 있어서 일반 HPLC의 경우에도 미치지 못하는 성능을 보여왔다. 따라서 더 많은 양을 더 좋은 분리능으로 분석 하고자 하는 욕구에 발을 맞추어, 분취용인 Preparative HPLC(이하 Prep-HPLC)에 완벽한 고 순도의 정제를 위한 Recycling의 기능을 요구하게 되었고, 따라서 Recycling Preparative HPLC (이하 Recycling Prep-HPLC)가 양산, 보급되었다. Recycling Preparative HPLC를 통하여 위에서 밝힌 바와 같이 약학, 생화학, 화학, 유기합성, 의학, 생물공학, 식품영양학 등 다양하고도, 넓은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한 교육 및 학술용품이다.

기기위치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 한의기술응용센터

사용료

  • 담당부서 비임상연구협력팀
  • 담당자 박화용
  • 연락처 042-868-9341